본문 바로가기
  • 약초꾼의 산야초건강원(산나물/약초/버섯)
쥔장->약초산행기/약용·버섯산행

(버섯/231014) 올해 마지막 능이버섯 산행기

by 약초꾼 참살이(金容哲) 2023. 10. 16.

 

스토리가 있는 재미있는 버섯 이야기

 

2023년도
마지막 능이버섯 산행 했습니다.

반갑습니다.

약초꾼 참살이 입니다.

올해 가을버섯 산행은

오늘로 마무리 합니다.

사실 오늘은 내년을 위해서 송이버섯 개척을 했지만

송이버섯 자리는 못 보고

대신 능이버섯만 새롭게 보고 왔습니다.

아무레도 저는 능이버섯하고 체질이 맞는 것 같네요.

오늘 본 능이버섯은

절반은 이미 녹아 생을 마감했고

나머지 절반 중에 쓸만한 먹을 수 있는 것만 가져 왔습니다.

아직도 산에는

송이버섯을 찾는 버섯꾼들이 많네요.

저는 이렇게 올해 능이버섯 산행을 끝 내었습니다.


​▶노루 궁둥이 버섯

포자가 발생하는 부분이

이렇게 침으로 생긴 것은 능이버섯이 나는 시기가 같이 나는가 봅니다.

참나무에 주로 기생하면서 가을을 정리하는 버섯입니다.

식감은 맛도 향도 없다고 해야 할 정도로 무미 무향입니다.

요즘은 항암효과가 좋다고

시중에서 비싸게 거래되고 있다고 합니다.

저는 아직 건강해서인가 별로 좋아하지 않아 통과를 합니다.

오늘은 노궁 버섯 딱 하나만 챙겨 보았습니다.

▶올해 마지막 능이버섯 산행입니다.

버섯이 끝물이라

노티가 나는 능이 모습입니다.

그래도 제가 먹기에는 안전한 상태입니다.

송이 개척 왔다가 송이는 못 보고 능이버섯만 하고 갑니다.

추석 연휴부터

쉼 없이 달려온 가을 버섯 잔치를

오늘로 올해 버섯 산행은 마무리합니다.

그동안 많은 버섯을 보았고 힘든 산행을 계속했습니다.

산에 나는 버섯은

먼저 보는 버섯꾼이 임자인듯합니다.

(관리를 안 하는 산에만 채취 가능합니다.)

스포츠에서는 1등 2등 3들이 있지만

산에는 오로지 1등만 존재하고 나머지 다 꼴찌입니다.

그래서 부지런해야 합니다.

잠 좀 덜 자고

남보다 더 일찍 산에 오르고

남보다 더 많이 열심히 다녀야 버섯을 볼 수 있지요.

그래서 가을 버섯은 부지런한 사람에게는 복을 주는 날입니다.

매일 버섯 산행을 하여

목표치에는 미달했지만

그래도 열심히 산행 한 덕에 어느 정도 능이버섯을 저장했습니다.

내년을 기야 하면서

이제 텃밭일에 몰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