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약초꾼의 산야초건강원(산나물/약초/버섯)
쥔장->약초산행기/약용·버섯산행

(버섯/231004) 5일만에 성장한 능이버섯 수확

by 약초꾼 참살이(金容哲) 2023. 10. 9.

 

 

스토리가 있는 재미있는 버섯 이야기

 

5일동안 키운 능이버섯

 

♣ 산행일시  : 2023년 10월 4일
♣ 산행목적  : 5일동안 키운 능이버섯 상태 확인 및 수확
♣ 산행성과  : 능이버섯 약 8kg

 

5일 만에 다시 찾은 능이버섯

지난번 능이 정찰 왔다가 너무 어려서

이렇게 5일 만에 오니 완전 최상품의 능이버섯이 자라 있네요.

1) 경험상 완전 양지는 3일 만에 자라지만

2) 음지에서는 약간 자라는 속도가 느려서 5일 정도 걸린듯합니다.

물론 조금 더 자랄 수 있고 큰 능이버섯을 얻을수 있지만

그러면 버섯에 벌레가 나무 많이 발생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뭐든지 적당히 타협하는 것이 좋겠다 싶네요. ​​

 


 

▶10월 4일 수요일 능이버섯

능이버섯도 키워서 수확하는 재미가 있네요.

능이가 많이 나는 지역은 버섯인들이 냄새를 맡고 몰려들오

능이버섯보다 사람이 많아 제대로 자리기도 전에 능이가 사라지지만

이렇게 능이가 소량으로 나면 덜 알려져서 능이를 키워서 수확이 가능 합니다.

5일 전에 정찰산행에서 보니

인제 동전만하게 자라고 있기에

5일이 지난 오늘에 와 보니 나름 중간정도 크기로 자라 최상의 상품이 되었네요.

할 수만 있다면 이렇게 능이버섯을 키워서 수확하면 좋겠습니다.

--> 능이버섯은 음지에서는 5일 정도 자라야 수확이 가능하지 싶습니다.

--> 양지바른곳의 능이버섯은 3일만 되어도 빨리 자라 수확이 가능하지 싶습니다.

▶오래만에 산에서 능이모듬을 해 보았네요.

능이자생지에서 능이버섯이 많어면

이렇게 일단 능이버섯을 수확하여 한자리에 모움니다.

이렇게 능이를 모을 정도면 능이가 많이 있다는 것 입니다.

올해도 능이버섯 모듬을 해 보네요.

향기로운 능이버섯이 주위를 진동 시키는 하루 입니다.

이럴때 기분이 최고 입니다.

▶또 다른 곳의 산행지에 본 능이도 줄을 지어 있네요.

제 기준으로는 능이버섯 대박 입니다.

버섯 산행을 하면서 이런 날도 있어야 힘이 나겠지요.

오늘은 능이버섯 대박치는 날인 것 같습니다.

▶약초건강원에 와서 펴쳐본 능이버섯

산더미처럼 쌓인 능이버섯

오랜만에 신나는 하루였습니다.

그동안 능이버섯 가는 자리마다 먼저 오신 분들이 싹쓸이해서

풀이 죽어 있었는데...이렇게 많은 능이를 하니 조금은 위안이 되네요.

능이버섯 필요 하신분은

연락이나 문자 문의 바람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