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약초꾼의 산야초건강원(산나물/약초/버섯)
쥔장->약초산행기/약초·나물산행

(산도라지) 단풍이 든 "산도라지" 산행

by 약초꾼 참살이(金容哲) 2021. 11. 22.

 

 

단풍이 곱게 물든 "산도라지" 산행

 

♣ 산행일시  : 2021년 11월 20일 
♣ 산행목적  : 산도라지 채취
♣ 산행성과  : 산도라지 약 1kg

 

반갑습니다.

약초꾼 참살이 입니다.

 

 

오래만에

산도라지 산행을 댕겨 왔습니다.

코로나19 백신맞고 혈압이 오르고 열이 올라서 자중하고 있다가

단풍이 든 산을 바라보니 너무 산에 가고 싶어서 단독산행을 했네요.

 

철 모르는 철죽이 꽃을 피우기도 하고

싸리나무에 잎은 노랗게 물들어 가을냄새를 풍기니

단짝이라 불리는 도라지잎도 친구처럼 노랗게 물들였네요.

이 맘때가 가장 도라지 보기가 쉽습니다.

다른 풀잎들은 이미 고사되어 있지만

도라지는 노란색을 지니고 버티고 있기에 쉽게 볼수 있습니다.

 

앞으로

일주일 정도는 더 도라지 산행이 가능하겠지만

올해 필요한 산도라지는 충분 하기에 내일까지만 하고 마무리 하겠습니다.

 


 

산도라지 보고 왔습니다.

 

산속은

벌써 낙엽이 되어 떨어지고

이렇게 앙상한 가지만 있습니다.

혼자서 산행하니 조금은 썰렁하고 무섭기도 하네요.

요즘 산속은 멧돼지나 독사, 벌이 많아 긴장해야 사고가 없습니다.

항상 안전한 산행이 최선 입니다.

저처럼 혼자서 산행 할때는 더 안전에 유의해야 합니다.

 

산도라지가 곱게 물들었네요.

단풍이 들어 곧 낙엽이 되어 떨어지겠지만

지금  이때가 가장 아름답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곱게 화장한 도낭자 많이 만나고 왔네요.

 

 

 

 

 

 

 

 

 

 

 

 

늦은 저녁

요즘 해가 빨리져서

이렇게 약초방에 와서 오늘 수확한 도낭자를 소개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