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약초꾼의 산야초건강원(산나물/약초/버섯)
약초텃밭이야기/2021약초텃밭

(버섯) 가을 칡느타리버섯 발생

by 약초꾼 참살이(金容哲) 2021. 11. 2.

 

칡느타리버섯 발생

 

반갑습니다.

약초꾼 참살이 입니다.

 

한동안 잊고 지냈든 일~~~!

칡느타리버섯 종균 넣고 한쪽 모퉁이에 방치한 것이

오늘 무심코 들여다보니 이렇게 느타리버섯이 자라고 있네요.

 

돌이켜 보니

매년 가을말에 산행시 산에서 느타리버섯 본 기억이 나네요.

 

느타리버섯을 원목에 접종해서

버섯을 발생 시키는 방법도 있지만 일 년 정도 시간이 걸리고

이렇게 칡건지에 접종해서 하면 3~5개월 만에 수확을 할 수 있습니다.

시기를 잘 맞추면 한 달 만에 도 먹을 수 있습니다.

전 평균적으로 3개월 정도 시간이 걸리네요.

 

오랜만에

잘 자란 칡느타리버섯 데쳐서

초장에 배부르게 먹어 보았습니다.

칡느타리버섯은 먹어도 먹어도 물리지 않아 좋네요.

당분간 계속 느타리버섯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칡느타리버섯^^

 

무심코 들여다본 박스에

이렇게 칡느타리버섯이 자라고 있았네요.

검정비닐로 덮어 놓아서 이쁜색상이 없는 것이 아쉽습니다.

요것은 일단 수확해서 먹고......

 

막 자라고 있는 버섯은

간접광선을 보게 해 주었습니다.

일주일 정도면 완전 다 자란 큰 버섯이 생길 것입니다.

잘 자란 버섯 한 개는 성인 손바닥 만한 것이 배부를 정도 양이 됨니다.

 

또 다른 곳에서도

엄청나게 많은 버섯이 발생하고 있네요.

앞으로 계속 버섯이 발생하지 싶습니다.

 

아쉬운 것은

제가 실력이 부족해서

한꺼번에 대량으로 버섯이 발생하게 하지 못하는 것 입니다.

좀 더 실력을 키워서 전체적으로 골고루 버섯이 나오도록 해 보겠습니다.

버섯은 건강에 좋은 것이라 알아두면 좋다고 생각 합니다.

 

 

칡느타리버섯 재배방법 문의는 사양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