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약초꾼의 산야초건강원(산나물/약초/버섯)
약초텃밭이야기/2020약초텃밭

(텃밭확장) 소죽통 들어내고 텃밭확장 했습니다.

by 약초꾼 참살이(金容哲) 2020. 12. 31.

마늘과 양파

텃밭은 약초꾼의 도량처

울산에도

코로나19가 특정교회를 중심으로

크게 전염되어 초비상 입니다.

제발 모임을 자제 했으면 기대 했지만

역시 종교적신앙심은 절대적인가 봅니다.

울산의 시민들이 초긴장이네요.

나로 인해 내 이웃이 위험해 질수 있으니 잠시만이라도 자중하면 좋겠습니다.


마늘과 양파

영하로 뚝 떨어진 하루

산에는 갈 엄두가 안 나고...

오래만에 텃밭 나들이 해 봅니다.

 

영하날씨로 얼어 버릴까 걱정되지만

우려와는 달리 마늘과 양파는 잘 자라고 있네요.

보온을 해 줄까 하다가 그냥 기다려 보기로 했습니다.

 

봄동월동

봄동이 냉해를 입는것 같아

건강원에서는 사용하고 남은 부직포를 재활용했습니다.

이렇게 하나씩 씌워두니 보온도 되고...좋아 보입니다.

 

자색양파와 흰양파

저도 처음 심어보는 양파라

어찔될지는 모르겠지만 지금까지는 잘 자라고 있네요

 

텃밭자리 확장

날도 춥고

산에는 갈 엄두가 안나고

그래서 텃밭자리 확장을 좀 했습니다.

기존에 소죽통을 시멘트로 만든 자리를 우함마로 뿌수고

그 자리를 철거하니 3평장도 자리가 더 생기네요.

오늘은 하루종일 이 철거작업을 했습니다.

생각보다 소죽통을 크게 지었고 잔존물이 많이 나오네요.

 

가만이 있으면

몸이 쑤셔서 오늘은 텃밭자리 확장공사 했습니다.

이렇게라도 움직이니 몸도 풀리고 마음도 편안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