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약초꾼의 산야초건강원(산나물/약초/버섯)
산야초건강원이야기/약초건강이야기

(카스에올린글) 건강에 도움되는 "들깨"이야기

by 약초꾼 참살이(金容哲) 2022. 10. 29.

 

들깨 수확

 

반갑습니다.

약초꾼 참살이 입니다.

 

제가 작은부상으로

산행을 그동안 못하여

산행소식을 자주 드리지 못했네요.

대신 가법게 하는 텃밭소식을 전해 봅니다.

 

기름용 들깨를 심어

약 100일이 지나서 들깨털이 하여

요 멸칠동안 들깨열매 씻고 건조 했네요.

그동안 노린재와 태풍으로 고생을 했지만

그래도 결과는 대풍인듯 싶습니다.

 

들깨는 다양한 건강에 도움이 되지만

제가 관심을 가지는 것은 두가지 입니다.

1)치매예방과 학습능력향상에 도움

리놀랜산이 풍부하여 혈액순환이 좋아

수험생에게는 학습능력에 도움이 되고

장년층에게는 기억력향상과 치매예방도움...

2)피부를 아름답게하는 피부미용에 도움

양직의 비타민c와 오메가3가 많아서

피부를 아름답게 하는 도움이 있다 합니다.

옛전에는 시집가는 딸의 기본음식이라 합니다.

이 외에도 변비개성도움,우울증예방도움,

환절기 감기예방에 도움이 있다고 합니다만

너무 광범위한 이야기는 혼란만 오겠습니다.

 

건강은 건강할때 지키는 것 입니다.

같은 약초도

아플때 먹어면 치료약이지만

건강할때 먹어면 보약 입니다.

항상 보약을 즐겨 먹는 습관을 가지세요.

 


 

들깨 재배과정 보기

https://blog.naver.com/kim072kr_/222914059259

 

(텃밭) 고소한 기름이 나는 들깨 재배 전과정 정리

스토리가 있는 텃밭 이야기 들깨재배에 있어 모종심고, 키우고, 수확하고 그리고 들깨털이까지 한번 정리해...

blog.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