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약초꾼의 산야초건강원(산나물/약초/버섯)
약초텃밭이야기/2020약초텃밭

(텃밭) 가을 김장배추인 "가을베타" 성장모습

by 약초꾼 참살이(金容哲) 2020. 9. 28.

가을배추

(품종 : 가을 배타)

 

배추 중에

가장 맛이 좋고

약성이 좋다는 항암배추

속이 차면 황금색을 지니는 노란 배추라고 합니다.

 

그래서인가?

아직 어리지만 잎에서 강한 유혹이 오네요.

자라는 모습부터 지금껏 배추잎하고 많이 다릅니다.

 

농약을 줄 일렬 고

방충사인 '한랭사' 설치한 덕에

벌레 유입이나 피해는 없고 잘 자라고 있네요.

한랭사가 작년에 이러 재 사용이라 중간중간 구멍이 있지만

나비나 나방들이 들어가지 못하네요.

 

관수는

배추 사이에 물 호스를 깔아 놓아서

외부에서 전기펌프로 주면 되도록 해 놓았습니다.

이 관수 호스로 필요한 영양제도 공급합니다.


가을 베타 배추

초보가

어느 배추가 맛있고 영양 좋은지 모릅니다.

시장의 종묘상에 사장님이 좋다고 하니 믿고 심습니다.

다행히 사장님 솔직한 분이라 지금까지 잘 자라고 있어 다행입니다.

 

좀 더 가까이 가니

한랭사의 모기장이 안 보이고

사진이 선명하게 잘 나오네요.

배추잎이 싱싱하고 좋아 보이지요.

 

이렇게 

두 고랑을 배추 심었습니다.

처음에 80포기 정도 심어서 중간중간 뽑아 먹고

나중에 김장은 40포기 정도 할렬고 했습니다만...

종묘상 주인이 덤으로 배추 모종을 많이 주는 바람에 120포기 정도 되었습니다.

 

많아서 고민했는데

와이프가 주변에 나누어 줄 사람 많다고

걱정하지 말라 합니다.ㅎㅎ

 

TIP 한랭사 재배 좋은 점
1) 해충 유입이 없어 농작물 해충 피해 예방
2) 따라서 농약살포를 줄일 수 있습니다.
3) 건강한 배추 좋은 배추 쵠환경배추를 먹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