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약초꾼의 산야초건강원(산나물/약초/버섯)
약초텃밭이야기/2018약초텃밭

10월 19일 김장용 배추가 무럭무럭 자라고 있습니다.

by 약초꾼 참살이(金容哲) 2018. 10. 20.




김장용 배추

 

작년에 너무 일찍 심어서

김장철과 맞지를 않아 마음 고생한 생각이 있어

올해는 조금 늦게 심었더니....

이 또한 마음이 많이 쓰이네요.

 

다른 집의 배추는 이미 알이 차고 있지만

제 배추는 인자 포기를 형성하고 알은 찰 생각을 안 하네요.

가만이 있으면 저절로 알아서 배추가 알이 차지겠지만

왠지 마음이 불안하고 조급해져 안절부절 합니다.

그래서 가급적 밭에는 안 갈렬고 합니다...

 

농약을 안 칠렬고

한랭사라는 방충망을 덮어 좋았지만

작은 기어 다니는 여치 같은 것이 가끔은 알을 놓아서

새파란 배추벌레가 아닌 검고 작은 애벌레가 있네요.

손으로 잡아주고 있지만

자연은 늘 새롭게 많은 것을 알게 해 주네요.

통상 새파란 나비벌래만 있는 줄 알았는데

까만색의 애벌레가 있음을 알았습니다.

 



김장용베추

배추가 이만큼 자랐습니다.

하루하루가 다르게 자라네요.

올해는 저의 가족 먹을만큼만 했습니다.







배추 한포기씩 

단체사진보다

독사진이 더 보시기 좋을것 같아 담았습니다.

하루가 다르게 많이 자란 배추모습에 마음이 든든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