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약초꾼의 산야초건강원(산나물/약초/버섯)
약초·건강정보·소개/칡즙·칡엑기스

카스이야기->진한 칡즙이란?

by 약초꾼 참살이(金容哲) 2016. 3. 18.


진한칡즙 바로알기

반갑습니다.

약초꾼 참살이(김용철)입니다.


칡즙을 만들다 보면

많은 분들이 진한칡즙 주세요~~

하십니다.


진한칡즙

진한칡즙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고객님이 원하는 진한칡즙과

내가 생각하는 진한칡즙은 판단의 차이가 심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진한 칡즙에 대한

정확한 이야기를 해서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고객이 생각하는 진한칡즙은?

처음 먹을때 강한 쓴맛과

칡즙액이 시커먼 색상을 나나내고

먹을때 목에 걸리도록 탄맛이 나고 역겨운 상태...

몸에 좋다하니 참고 먹는 상태를 말합니다.

이는 업자분들이 빠른시간에 가공하여

제조에 들어가는 전기나 가스비용을 줄이고

짧은 시간에 빨리 가공하고 다시 더 가공하기 위해서

만들어낸 잘못된 판단입니다.

약초는 절대로 높은온도로 하면 약성이 변질되고

낮은 온도로 은은하게 약성을 살리면서 만들어야 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진한 칡즙은?

칡은 칡입니다.

먹을때 칡의 부드럽고 고유의 칡향과 맛이

바로바로 느낄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제되로 된 진한칡은 탄맛,쓴맛이 많이 나는것이 아니라

칡즙을 먹을 때에는 매우 부드럽고

먹고 나서도 위속에서 칡의 향과 맛이 계속 우려나는시간정도

즉 속에서 길게길게 칡의 맛과 향이

여운이 계속 길게 우려 나야 진한 칡즙입니다.

이는 저온으로 은은하게 오랜시간 우려낼때 만들어짐니다.


결론적으로

진한칡이란 먹을때 쓴맛과 탄맛이 나는 것이 아니라

먹고난뒤에도 계속에서 칡맛과 향의 여운이

속에서 길기길게 우려나는 것이 진한 칡즙입니다.

이제 카친님들도 진한 칡즙이라 이런것이구나 아시고

제되로 된 좋은 칡즙을 드시기 바람니다.


칡즙구입 전화상담 및 방문 환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