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약초꾼의 산야초건강원(산나물/약초/버섯)
쥔장->약초산행기/약초·나물산행

5월 17일->인생이모작 산나물 실습후기

by 약초꾼 참살이(金容哲) 2015. 5. 18.

 

인생이모작 산나물실습 후기

 

산나물실습을 성공리에 실시하다.

울산북구청의 인생이모작회원님들의

지난 수요일 산나물이론수업에 이어

오늘은 산나물실습산행을 울산인근 계곡에서 실시 했습니다.

참여인원은 생각보다 많은 인원이 참석하시어

엠프마이크를 이용해도 인원이 많아

보통 사용하는 목소리보다 좀더 크게 설명을 했네요.

 

연배가 있어 관심과 호응이 높았습니다.

울산 북구관내에 직장에서 퇴직을 전후로 나이가 계신 분들이라

산나물과 약초에 대한 관심은 높았습니다.

산나물실습만 한 것이 아니라

약초도 보이는 대로 같이 병행해서 강의를 했습니다.

 

다들 보이는 것이 전부 나물이고 약초란 사실에 놀랐습니다.

내가 원하는 만큼의 약초는 없었지만

산행 내내 내가 설명하는 실습에

다들 상당히 놀래고 많이 배우는 분위기 이었습니다.

주변에 흔한 약초로 건강을 지키자는 내 신념에

그 동안 꾸준히 공부한 덕분에 많은 실습을 해 드릴 수 있었네요.

 

오전은

산나물과 약초실습을 제가 직접 주관했고

오후는 각자 복습하는 시간으로 자유산행을 가지었습니다.

하산해서 산나물검사를 해 드리기로 했습니다.

전 남방 잎이 적기라

남방 잎으로 한배낭하고 하산을 했습니다.

하산해서 무게를 달아보니 약 12KG정도 되네요.

 

이번 실습에

토산동에서는 편재님이 지난번 이론수업에 이어 실습산행까지

동참하시어 열심히 하셨습니다.

너무 열심이 하시는 모습에 흐믓했습니다.

어수리를 궁금해하고 보고 싶어 하기에

제가 즉석에서 어수리구경하는 산행을 같이 가지고 약속을 했습니다.

이렇게 열심히 하시는 회원을 안 도와주면 카페가 존재하는 이유가 없겠지요.

오늘 산행분위기를 보니

산오디가 익어가고 다음주면 오디가 따야 할 것 같습니다.

산딸기는 열매가 달리기 시작을 하니 2주후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칡순은 지금 한창일 것 같습니다.

돌복숭아는 열리기는 열렸지만 2주정도 더 시간이 필요할 듯 싶습니다.

돌복숭아와 산딸기가 끝나면 죽순철이 시작되겠지요ㅎㅎ

산나물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잠시라도 쉴틈이 없습니다.

열심이 하시면 그만큼 먹거리가 풍부해 짐니다……..ㅎㅎ

 

다음교육은

5 27일 수요일에

발효효소이론과 실습이 동시에 있는 날 입니다.

제가 매실열매로 실습을 직접 할 것 입니다.

먼저 발효이론을 두시간 하고 한 시간은 실습으로 합니다.

혹시 발효효소에 대해서 관심이 있는 분은 함께 하셔도 좋습니다.

 


인생이모작 실습

하나라도 노치지 않을렬는 모습

저도 강의 내내 진지한 자세에 함께 열심이 했습니다.

사실 이번 실습이 아니면 강원도로 나물 산행을 할 생각이었지만

가끔은 이렇게 건강알림미도 합니다.

자주는 못하고 시간내어서 하니 좋습니다.

 

가까운 인근을 택하다보니

산나물이 많은 곳은 못하고

이렇게 조금이지만 보이는 되로 했습니다.

이렇게 해도 여러종류의 산나물을 했습니다.

 

 

 

 

산오디

토종오디가 익어가고 있네요.

산딸기도 열매를 맺고......

 

오후 자유시간에

저는 남방잎 한트럭을 했네요.

대구서 지인이 부탁하여 한것 입니다.

 

 

자연산약초,전화문의 및 방문 환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