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약초꾼의 산야초건강원(산나물/약초/버섯)
쥔장->약초산행기/약용·버섯산행

8월 24일->영지버섯 산행

by 약초꾼 참살이(金容哲) 2014. 8. 24.

 

 

 영지버섯 산행

8월 24일 일요일

오후에 가족들하고

바닷가 나들이 예정이 있어서

오전에 잠깐 산행을 하고 와야 합니다.

 

시간이 없는 관계로

기존의 구광자리를 찾아 감니다.

허용되어 있는 시간은 4시간정도....

마음이 바빠지니 걸음도 빨라 짐니다.

이미 산아래에는 벌초하러 오신분들이

여기저기에서 벌초기 돌리는 소리가 시끄럽게 울리네요.

 

지난번과 달리

이번에는 영지가 제법 많이 올라와 있네요.

비가 철늦게 오는 바람에 성장이 좀 더디었지만

개체수는 엄청난 수입니다.

 

보통 하루채취량이 한 바가지정도인데

이번 산행은 산행이래 최고의 영지버섯을 채취 했네요.

영지버섯 약성보기

http://blog.daum.net/kim072kr/17437174


영지버섯

영지버섯이 가족을 이루고 환영합니다.

 

 

여기는 아직 자라는 중입니다.

산행중 대형 잔나비불로초가 보이네요.

이것은 다음기회에 채취하고자 그냥 구경만 합니다.

이 정도면 엄청난 커기의 잔나비버섯이 자랄수 있습니다.

땀으로 벅벅이 된 하루였습니다.

채취한 영지버섯을 채반에 담아 보았습니다.

 

 

 

갑작기 심심해서

영지버섯 줄을 이어 보았습니다.

양이 너무 많아 놓다가 그냥 포기할 정도로 많이 했네요.

 

 

 

산야초건강원

자연산약초채취전문 참살이(김용철)

010-5529-23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