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약초꾼의 산야초건강원(산나물/약초/버섯)
약초가공과 요리/약초발효액만들기

8월 1일->천식에 도움이 되는 보리수발효액 내리기

by 약초꾼 참살이(金容哲) 2014. 8. 1.

 

보리수발효효소액 내리기

8월 1일 금요일

여름이 한창입니다.

다들 여름휴가 간다고

여기저기서 잘 갔다 오라고 문자가 한없이 밀려 옴니다.

인사문자가 너무 많이 오니

오는 문자도 단체문자라 성의도 없어보이고

내용도 단체로 보내다보니 식상한 내용뿐입니다.

한마디로 스펨문자이네요.

통신회사만 돈벌게 해주고, 받는사람 기분만 다운되게 하네요.

 

보리수발효액

보리수는 어릴적 잘 익은것만

멋도 모르고 따 먹었는데 이것이 천식과 기침에 최고의 민간요법약이라네요.

어릴적 멋도 모르고 먹어사 그런가

천식이라는것 모르고 자랐습니다.

 

요즘은 환경공해 때문인지

천식으로 고생하는 어린학생들이 너무 많네요.

심지어 어른들도,노인들도 천식으로 고생한다고 많이 이야기 하십니다.

 

민간요법으로 나온 비방을 찾아보니

의외로 이 보리수가 천식에는 최고라네요......

하여 보리수로 발효애을 담아 보았습니다.

 

슈퍼맨보리수 으쌰

 천식,기침,가래와

설사,멀미,혈액순환개선,치질에도

도움이 된다 합니다.

 

◈보리수에 대한 자료보기◈

http://blog.daum.net/kim072kr/17437957

  


천식에 좋다는 보리수

보리수는 토종보리수도 있고

지금 사진에 보는것과 같이 개량종보리수가 있습니다.

토종은 너무 잘잘해서 할수는 없고 개량종으로 발효액을 담습니다.

보리수열매 채취는 

보리수나무 아래 멍석을 깔고

그냥 줄줄흩어서 떨어진것을 이렇게 분리하면 됨니다.

전 열매가 약성이 좋다하여 열매만 분리해서 담았습니다.

보리수는

열매에 수액이 많아서

금방 설탕이 녹아 지네요.

또한 빨리 물이 생기고 우려남니다.

보리수도

발효과정이 호기성발효라

공기가 소통되어야 합니다.

초파리나 이물질이 안 들어가도록 천으로 덮고 고무줄을 묶어 두었습니다.

보리수 발효모습

보리수가 다른 약초에 비해 수분이 많아서인지

멋지게 발효되고 있네요.

보리수열매를

이렇게 누름판으로 눌려서

충분히 잠기어 추출이 완벽하게 되도록 했습니다.

맑고 고운 보리수액을 구경해 보세요.

보리수를 거른발효액

발효액이 곱게 나왔네요.

맛을 보니 시큼하고 떫은 맛이 사라지고 먹기가 좋습니다.

 

 

보리수는 양이 많아서

한말이 넘는 양이 나왔습니다.

천식에 좋다하이 여러가지 용도로 사용되겠습니다.....ㅎㅎ

 

 

산야초건강원

장녀산약초채취전문 참살이(김용철)

010-5529-23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