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약초꾼의 산야초건강원(산나물/약초/버섯)
약초텃밭이야기/2022약초텃밭

(텃밭) 맛과 향이 고소한 들깨 건조하기

by 약초꾼 참살이(金容哲) 2022. 10. 27.

 

스토리가 있는 텃밭 이야기

들깨 세척 및 건조

들깨털이 후에는-->

들깨 세척과 건조를 해야 합니다.

 

반갑습니다.

약초꾼 참살이 입니다.

텃밭을 하다보니

농작물의 하나하나에 대해 알아감니다.

농작물의 재배과정을 모를때는 편하게 쉽게 생각한 모든것이

제가 직접 재배와 먹기위한 마무리까지 하다보니

그동안 너무 쉽게 본 것에 대한 반성이 생기네요.

밭에 떨어진 들깨한톨도 소중함을 다시한번 배우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모종 만들고

밭에 심고 가꾸고 방제하고

드디어 들깨털이해서 수확하니

풍년에 들뜬것도 잠시.....

들깨를 세척하고 건조까지 해 보니 한부터 열까지 쉬운게 없네요.

키우는 재미

결실의 보람이 아니라면

들깨작목에 손발 다 들겠습니다.

이렇게 어럽게 만들 들깨

한꼽 집어서 맛을 보니 그윽한 들깨향에

저절로 환한 미소가 생김니다.

이 맛은 직접 들깨 지은본 사람만이 느낄수 있는 감동이겠습니다.

초보가 들깨농사 지어서 나름 성공한 것 이었습니다.

들깨는

생각보다 많이 해서

소량이나마 필요 하신분 계시면

최대한 드리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들깨 필요 하신분은 신청 하시기 바람니다.

 

저는 들깨의 주 용도는

음식에도 사용 하겠지만 말을 많이 하는

제 딸의 기관지건강을 위해서 사용하겠습니다.

들깨씻고 건조작업

온종일

들깨 찬물에 씻기를 여러번

드디어 옥상으로 올라와서 건조다이에서 건조 합니다.

양이 많아서

바닥에도 들깨를 건조하고

앞전에 고추건조대에서 들깨를 건조 합니다.

이렇게 옥상에 펼치니 장관이네요.

가끔식 새들이 날아오기에 망도 봐가면서 건조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