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약초꾼의 산야초건강원(산나물/약초/버섯)
약초텃밭이야기/2019약초텃밭

(배추와 무) 55일 동안 폭풍 성장한 배추!

by 약초꾼 참살이(金容哲) 2019. 10. 26.



55일만에

이 만큼 자란 배추와 무우

한랭 철거


전국적으로 

자주오고 많이 온 비로 인해

배추무름병이 생겨 배추농사가 엉망이라 합니다.

벌써 시장에서는 작년에 비해 큰폭으로 가격이 올랐다 아우성 입니다.


와이프도

전국적으로 배추농사 돌아가는 상황이 심각해 보였는지

수시로 배추밭에 가 보라고 합니다.


다행이 

제가 하는 텃밭에 배추는 

탈없이 잘 자라고 있네요.

무름병이 왔지만 조기에 진화했고

작은 비는 물빠짐이 좋도록 했더니

운이 좋아 잘 자라고 있습니다.


철수

일종의 벌래 유입을 막는 망으로

해충피해도 줄여서 농약사용을 자제 할렬고 설치했지만

배추가 너무 자라서 오늘 한랭사를 제거해 주었습니다.




한랭사를 철거하니

배추의 인물이 훨씬 더 잘 나네요.

그동안 한냉사로 인해 간섭됨을 해결해 주니

배추도 기쁜지 환하게 웃는것 같습니다.


팁!!!!

한랭사를 설치하면 좋은점

1)해충피해를 어느정도 예방

2)농약인 살충제살포를 줄일수 있다.



배추

알을 채우기 시작 합니다.

그동안 잦은 비에 전염병까지 와서

마음고생을 많이 했지만 이제보니 이도 또한 즐거움이네요.



올해 김장

잘 되어서 마음 든든 하네요.

다음달 말경에 가을김치 담아 보겠습니다.




무우

무우도 걱정을 했지만

잘 자라 주었습니다.....

조금만 심는다고 했지만 의외로 많아 좋네요.




(좋은정보)

배추에는 루테인이라는 성분이 많아

눈의 노화방지/눈의 건강과 젊음유지에 도움이 된다 합니다.


주의 할것은 

배추김장시 염분-나트륨-이 많으면

눈의 안압이 올라가고 눈의 수분을 뺏앗아 가서 노화촉진 합니다.

눈의 효능에 좋은 루테인성분을 위해

오래 절임김치보다는 염도가 낮은 겉저리가 좋겠습니다.


자연산 약초 구입

전화문의 및 상담 환영 합니다.

010-5529-23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