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약초꾼의 산야초건강원(산나물/약초/버섯)
쥔장->약초산행기/약초·나물산행

백하수오님,제발 그만 보여주세요.....^^(7월 26일)

by 약초꾼 참살이(金容哲) 2015. 7. 27.

 

 

 백하수오 대박

 

도라지보러 갔다가 백하수오만 보고 왔습니다.

여름을 이겨내기 위해서는

여름에 좋은 약초를 먹어야 합니다.

여름하면 생각나는 약선닭백숙이 생각나서

좀더 더 더워지기전에 산도라지를 해서 면역성을 올리고자 했습니다.

즉 이번 산행목적물은 산도라지........

저는 항상 새로운 자리를 원합니다. 기존의 산도라지 구광자리보다

새로운 나의 자리를 위해 개척을 합니다.

이번에도 경험상 산도라지가 많을 산을 정하고 공략을 했지만

우~~~~

산도라지는 보이지 않고 백하수오만 지천이네요.

백하수오가 어찌나 많은지 슬슬 겁이 나네요.

하자니 더운날에 개고생이고...안 하자니 비겁하고......

제발 내 눈앞에 보이지 않기를 바라지만 마음의 욕심이 눈으로 찾고 있네요.

몸은 이미 더위로 지쳐 있건만 눈과 마음은 계속 찾네요.

 

더위에 숨이 턱턱 막히네요.

조금만 움직여도

바람한점 없는 산속은 뜨거운 열기에 숨이 턱턱 막힘니다.

평소에 물을 안 먹기로 유명한 내가 2리터병을 다 먹었습니다.

많은 땀에 갈증에 몸이 보통보다 빨리 지치네요.

백하수오가 너무 많아서 뇌두를 만져보고 좋은놈만 골라 작업을 합니다.

같이 간 일행들은 지쳐서 피곤함이 확연히 보입니다.

 

열이 머리로 올라 결국 중도에 하산했습니다.

결국 점심먹고 바로 하산을 결정했습니다.

더위로 열이 머리로 올라와 도저히 산행을 계속하다가는 병나겠더군요.

오늘목표산행지에 1/3도 못돌고 하산을 하자니

마음이 조금은 불편하지만 체력이 너무 고갈되었습니다.

특히 백하수오는 작업이 너무 힘든 작업입니다.

다들 더위와 열과 거친땅을 상대한다고 지쳐 있어 바로 하산을 했습니다.

동네 경로당에 들러 양해를 구하고 물로 샤워를 해도 쉽게 열이 내려가지 않아

경로당 정자에서 한숨 자고 왔습니다....ㅋㅋ

 

백하수오를 너무 많이 했습니다.

집에와서 보니

백하수오를 너무 많이 했네요.

이것 거피하자면 허리 다 뽀샤지겠습니다.

막술용은 대충거피해서 막술로 담고 모양 좋은것만 골라

작품담금주로 하면 되겠지요.

백하수오를 너무 많이해도 고생입니다.

 

백하수오 효능

1)뇌를 튼튼하게 하고 혈을 보충한다.
2)허리를 튼튼하게 하고 신장기능을 강화한다.
3)생리불순을 치료하고 태아를 안정시킨다.
4)대변을 잘 나가게 하고 몸 안의 독을 푼다.
5)혈압을 내리고 동맥경화를 예방한다.

 

동의학에 효능 

강장작용, 조혈기능 강화작용, 피로회복 촉진작용,

◈허약한 데, 병후쇠약, 혈허증,

◈간과 신장이 허해서 허리와 무릎에 힘이 없는 데,

◈진정작용,가슴 두근거림, 불면증, 신경쇠약,

◈머리카락이 일찍 희어지는 데, 변비, 학질, 헌 데, 치질

 

백하수오 이용방법

1) 과실주에 담아 우려내어 먹는다.

2) 물로 추출하여 엑기스를 만들어 먹는다(진액)

3) 백하수오를 환으로 만들어 먹는다

 

백하수오에 관한 자료

http://blog.daum.net/kim072kr/17437684

 


보기만 해도 더운 산경치

경사도 심하고 숲도 우겨져

다시 사진을 보니 내가 제정신이 아니었구나 싶습니다.

경사진 바위에서

이렇게 돌나물이 엄청 자라고 있네요.

맛을 보니 부드럽고 시큼한것이 좋습니다.

하산길에 하자고 했지만 더위에 지쳐 그냥 두고 왔습니다.

이것 외에 더 있지만 사진은 다 입니다.

 

 

쉬는시간에

멀리서 전화온 상담전화

제게 산행중 휴식도 없네요.

전화를 안 받아도 되지만 건강이 안 좋아서 걸려온 전화를 안 받기에

그분들에게 예의가 아닌것 같아 원만하면 다 받습니다.

정자에서 산을 보자니

거지같은 내 체력이 한서럽습니다.

이 정도 더위에 헉헉해서야...........저질체력입니다.

멀리 산만쳐다보면 아쉬워 합니다.

막술용백하수오

목질화가 잘된것만 골라 왔습니다.

이 정도 양이면 대병으로 3병은 담을수 있겠네요...ㅎㅎ

 

산해박

산해박이 향기를 머금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향을 좋아합니다.

장식용담금주 할 백하수오

운이 좋아서 이만큼 했네요.

짧은 산행에서 이 정도면 요즘말로 대박입니다.

장식용으로 4병정도 만들수 있겠습니다.....ㅋㅋ

 

 

자연산약초구입,전화문의 및 방문 환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