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약초꾼의 산야초건강원(산나물/약초/버섯)
약초가공과 요리/약초짱아찌만들기

5월 23일->남방잎 짱아찌 담기

by 약초꾼 참살이(金容哲) 2014. 5. 23.

 남방잎 짱아찌 담기

5월 23일 금요일

가끔은 내가 요리를 전혀 못하는것이 원망서러울때가 있습니다.

마음같아서는 내가 직접하고 싶은데도 요리에는 완전 쑥맥이라....

이번에 산에서 남방잎을 조금 해와서

남방잎짱아찌를 짝지에게 강제로 맡기다시피 했네요.

몰래 사진에 담아 올려보니 구경들 하시와요. 


 

남방잎(박쥐나무)

보기와 달리 조금 억세다 합니다.

할머니말씀은 5일만 더 빨리 수확했더라도

남방잎이 부드러워 먹기가 좋았을것이라 하시네요.

 

모양이 이쁘지요

앞면은 초록색이고

뒷면은 약간 흰색을 보이는 잎입니다.

 

씻어 물기를 빼고 있습니다.

 

 이렇게 남방잎을 같이 묶어서

발효를 시켜야 맛과 향이 살아 있습니다.

 

남방잎이

간장에 담기도록 물봉지로 누름해 두었습니다.

물봉지는 전체적으로 골고루 누름작용을 해서 안성맞춤입니다.

 

 

중간에 물이 생기니

두번정도 다시 달여 담금하여

일주일후에 먹어면 되겠네요.

너무 오래 담그면 맛과 향이 사라져 전 별로 입니다.

그래서 일주일 후에 바로 시식할렴니다.

 

산야초건강원

자연산약초채취전문 참살이(김용철)

010-5529-23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