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약초꾼의 산야초건강원(산나물/약초/버섯)
약초가공과 요리/약초주(酒)만들기

05021->대물잔대와 백수오 담금주

by 약초꾼 참살이(金容哲) 2013. 5. 21.

 

 

 

 

 

 

대물잔대와 백수오 담금주

지난번 산행서 본 약초를

드디어 담금주병에 풍덩 합니다.

 

잔대는 백가지의 독을 푼다하여

귀하게 이용할만한데 요즘 약초하시는 분들은 잘 이용하지를 않네요.

안타까운 일입니다.

 

잔대(사삼,딱주)의 효능▣

1)기침,가래,갈증해소

2)중금속 중독,식중독,독사중독,벌래독,종기치료

3)갖가지 독을 해독(백가지 독을 해독)

4)여성질환치료우수

  산후풍,자궁염,생리불순,자궁출혈,부인병등

 

자연산 잔대의 자료보기◈

http://blog.daum.net/kim072kr/17438113

  

오래동안 거꾸로 기합을 받아

몸매가 바싹 발라 제되로 술을 먹게 생겼습니다.

(이렇게 건조해야 모양도 안 굽어지고 잘 생기고 술도 잘 우려남니다.)

 

뇌두(머리)를 보여 주고 싶어

가까이서 찍어 봅니다.

싹대가 보이는것만 14개입니다.

지금 올라오는 것도 있어니,,,,,,,대물은 대물입니다.

 

드디어 담금주병에 안착을 하고

술을 먹기 시작합니다.

이럴때 가장 기분이 좋습니다.

 

 다리를 꼬고 있는것이 너무 요염하지요.

보는이로 하여금 자연의 신비로움을 보는 것 같습니다.

울산의 학춤도 학의 움직임을 보고 춤을 만들었고

전국의 춤도 자연을 보고 만든 것임을 다 알지요.

지금 이 잔대를 보니 한동작의 춤을 만들어 보고 싶어 짐니다.

인위적인 아닌 자연의 폼은 언재봐도 아름답습니다.

 

 

이번에 백수오(백하수오)를

외롭지 않게 함께 두었습니다.

전 하수오를 딸랑 한뿌리만 담지를 않습니다.

병이 꽉찰정도록 넣습니다.

모양보다는 약성을 생각해서요.

이정도면 약성이 제되로 나겠다 싶어지면 그때 병두껑을 닫습니다.

 

 

 

이렇게

오늘도 담금주병 두개 더 늘어 났네요.

제 아내 눈치가 보여서 더 담고 싶지만 어럽네요.

술값에 병값에 ....다른 부가비용이 너무 들어간다고 하지 말라 합니다.

그래도 이 일은 제가 열정을 가지고 열심히 하는 일이라 크게 말리지는 않네요.

제가 열정이 사라지면 멋이 없을까봐서요.

 

가끔식

이 담금주를 사 가지고 가시는 분들이 있어

그나마 병값 술값은 마련됨니다..........ㅎㅎ

 

산야초건강원

자연산약초 채취 참살이(김용철)

구입문의 010-5529-23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