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약초꾼의 산야초건강원(산나물/약초/버섯)
산야초건강원이야기/약초건강이야기

(양피차) 양파껍질로 만든 "양피차" 이야기

by 약초꾼 참살이(金容哲) 2020. 12. 10.

 

양피차 만들기
(양파껍질로 만든 차) 
 
반갑습니다.
약초꾼 참살이 입니다.
코로나19가 지칠줄 모르고 괴롭히네요.
세상이 정말 왜 이러는지 모르겠습니다.
보이지 않은 병마와 싸우는것에 힘드네요. 
 
오늘은
양파껍질로 만든
양피차(洋皮茶) 이야기 입니다.
피를 맑게하고 독소제거하기 위해
양파껍질+영지버섯+단풍마를 넣고
여기에 생강+계피+감초를 넣었습니다.
양피차라는 말 대신
혈청차(血淸茶)라 부르고 싶네요. 
 
이상의 6가지 약재를 넣고
은은하게 달여서 차로 만들어
꾸준하게 달여먹어면 좋겠다 싶네요.
약초즙을 먹기 어려우시면
따뜻한 물에 희석해서 먹어면 편합니다.
저도 물에 희석해서 먹고 있습니다. 
 
맛과 향은
물에 희석해서 그런가
첫 맛은 미미한 쓴맛에
끝 맛은 계피향이 조금 나는 것으로
한약 내음에 먹기에는 편 합니다. 
 
참고로
약초는 연하게 먹는것이 좋습니다.
진하게 먹는것은 생각지도 못한 
부작용이 생기고 힘들수 있습니다.
진한것 진한것만 찾는 분들이 많아
잠시 연하게 드시라고 부탁해 봅니다. 

 

양파껍질차 만들기 바로가기

blog.daum.net/kim072kr/17440924

 

(양파껍질차) 혈액 건강에 도움되는 "양피차"

양파껍질차 만들기 반갑습니다. 약초꾼 참살이 입니다. 코로나19가 일 년째 유행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한번 상상하지 못한 이 병적인 현상에 속수무책 마스크 한잔 의지한 채 버티고 있는 모

blog.daum.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