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약초꾼의 산야초건강원(산나물/약초/버섯)
약초·건강정보·소개/칡즙·칡엑기스

카스이야기->생칡즙과 달임칡즙

by 약초꾼 참살이(金容哲) 2016. 2. 19.



생칡즙과 달임칡즙

요즘 생칡즙이 대세

칡즙관련작업을 하시는 분들은

누구나 생칡즙을 낸다고 바쁘네요.

수요가 있어니 공급이 있고

요즘 현대인들은 입에 쓴맛나는 것보다

달달한 단맛이 나는 생칡을 선효하네요.

그러다 보니 달달한 맛이 나는 생칡즙이 유행~~


건강을 위해서는

입이 즐거운 음식보다

장이 즐거운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입이 즐거운 생칡즙을 즐기시는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생칡즙과 달임칡즙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생칡이란?

생칡을 파쇄나 분쇄하여

열을 가하지 않고 즙을 낸 것입니다.

열을 가하지 않았어니 본래 칡의 향과 맛이 그대로 이라

맛이 달달하고 향이 좋아 먹기에 좋습니다.

다만 아쉬운것은 칡의 좋은 약성이 찬물에는 녹지 않고

물을 가열하여야 약성이 녹아 우려 난다는 것입니다.

아래 사진을 꼼꼼하게 읽어 보시면 알게 될것입니다.

그래서 생칡즙은 그냥 운동하고 난뒤 가법게 음료수로 좋습니다.


달임칡즙이란?

생칡을 파쇄나 분쇄하여

저온으로 열을 하하여 즙을 낸 것입니다.

저온이라 함은 칡의 약성이 찬물에는 녹지 않지만

더운물에는 녹는 온도이상으로 가열한다는 것입니다.

너무 온도가 높어면 약성이 변화가 되니 저온으로 달임하여

약성을 추출한 저온달임칡즙을 말합니다.

따라서 저온달임칡즙은

칡의 약성이 충분히 추출된 것이라 할수 있습니다.

즉 건강액즙으로 좋은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하는 건강원의

고온고압으로 달임한 칡즙은 선택을 고민해야 합니다.)


일부에서는

칡의 약성추출성이

생칡은 약 30%대라고 하고

저온달임칡즙은 90%대라고 주장을 하기도 합니다.

아무튼 생칡은 운동후 음료수용으로 적합하고

저온달임칡즙은 약성을 위한 건강액즙으로 활용하면 좋겠습니다.

나는 약초를 하는 약초꾼이라

약성이 많이 있는 저온달임칡즙만 취급을 합니다.


대중에 인기가 있고

작업이 쉽고 돈도 쉽게 벌수 있는 생칡즙을 만들수도 있지만

약초인으로서 칡즙을 드시는 분의 건강이 우선 생각합니다.

좀 느리더라도

약성으로 세상을 이야기 하고 싶습니다.



칡즙구입 전화상담및 방문 환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