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약초꾼의 산야초건강원(산나물/약초/버섯)
산야초건강원이야기/약초강의·후기

5월 13일-> "인생이모작" 산나물이론 강의 후기(울산시 북구청)

by 약초꾼 참살이(金容哲) 2015. 5. 16.

 

인생이모작

산나물이론 강의

 

5월 13일 수요일

오후 16:30~19:30=3시간

 

작년에 이어

올해도 울산광역시 북구청이 주관하는

정년퇴직을 전후로 앞둔 인생이모작팀을 대상으로

산나물,봄나물이론강의를 실시 했습니다.

 

강의실을 가득 메운 가운데

작년보다 더 많은 분들이 수강을 하셨고

열의또한 대단한 시간이었습니다.

공부 안하고 가면 망신당하기 쉬운 수준이 높은 시간이었네요.

 

제가 시간을 잘못보고

두시간 강의인줄 알고 급하게 강의를 나가니

인생이모작사무장님이 세시간이라고 급히 알려 주어

 

ㅎㅎㅎㅎ 두시간 이론강의하고

한시간은 질의응답시간을 가지었습니다.

 

통상적으로 질의응답시간은 다들 묵묵히 있는것이 정상인데

인생이모작팀은 질문이 상당히 많고 다양했습니다.

발효효소부터 시작해서 민간요법의 약초요법,산나물을 질문 하시네요.

 

산나물 실습은

이번주 일요일 울산 북구 주변 계곡에서

오전은 교육을 하고 오후는 스스로 연습하는 시간을 가지기로 했습니다.

다들 시간 여건상 멀리는 갈수가 없어

인근계곡으로 가기로 했네요.

산행시 안전장비를 다시한번 일러주고

일요일 현지에서 만나기로 했습니다.

 

아참

토산동회원은 편재님이

회사 반차를 내고 강의를 수강하러 오셨네요.

열의가 대단하십니다.

강의도 매번 들어보지만 설명이 다르기에 매번 들어도 새롭다 하십니다.

저또한 늘 공부하기에 더 쉽고 더 많은 것을 해 주고자 노력을 하니

매번 강의때마다 다르겠지요.

 

 

 

 

인생이모작팀은

1차 산나물 이론 교육

2차 산나물 실습 교육

3차 발효효소 이론 및 실습교육 으로

총 3회로 나누어 실시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