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약초꾼의 산야초건강원(산나물/약초/버섯)
산야초건강원이야기/약초강의·후기

3월 20일->약초카페 산나물이론교육실시

by 약초꾼 참살이(金容哲) 2015. 3. 23.

 산나물&들나물 이론교육

3월 20일 금요일      
매년 하는 산나물&들나물 교육이지만    
한달전부터 긴장이되네요.
나물전문가가 아닌 아마추어로서 그냥 내가 가지고 있는 짧은 수준으로
일반인들에게 교육이라는 것을 해도 되는지...늘 걱정반 설래임반입니다.


무엇보다도
다들 바쁜데 어려운시간 내서 오시는 분들
나이들어 딱딱한 의자에 수강할 모습을 생각하니
내가 좀더 공부해서 그 분들에게 작은 힘이 되어드리고 싶어
한달전부터 공부에 또 공부를 합니다.


특히
나이드신 분들이라
지루하면 안되겠기에
재미나고 신나게 실감나게 솔깃하게 해야 겠기에
몇번이고 리허설을 방문 잠그고 연습을 해 봅니다....ㅎㅎ


이렇게 하면
나도 사실 실력이 늘어 남니다.
작년한것 다른고 올해 한것이 다름니다.
매년 나물철이 돌아오면 이제는 다 알겠지 싶어건만
공부해 보면 또다른 나물세계가 보입니다.
교육하는 덕분에 나 자신이 더 많은 배우고 익히게 되지요.


교육을 주관한
운영위원이신 바카쓰님이 2시간 잡아 두는 바람에
조금 바쁘게 교육을 진행을 했네요.
이번교육은 남파팀의 행운아님 신청에 의해 실시한것으로
다들 직장관계로 퇴근시간 맞추다보니 이리 늦게 짧은 교육이 잡혀진것 같습니다.
덕분에 제가 조금 숨가쁘게 진행을 했네요.
시간은 두시간이지만 배에 힘주고 수강하시는 분들 정신들게 힘주어 말하니
휴~~~!
체력이 완전고갈입니다.
(3일동안 끙끙.....했네요)


다음달은 북구주민회에서 실시합니다.
다음달 교육은
울산 북구주민회 주부님들 대상으로 하는 교육인데
이분들은 나물에 대해 더 모르시는 분들이라 교육이 많이 힘들것이라 생각이 드네요.
우짜둥지 대충넘어가는 것은 제가 싫습니다.
안하면 안했지 .....살살 꼬드겨서 산나물에 대해 하나라도 더 머리속에 넣어드려야
제가 직성이 풀림니다......


실습은 현지사정에 의해 실시합니다.
교육은
무사히 정해진 두시간안에
다 마무리했습니다.
실습은 현장에 산나물이 올라오는 것을 봐서
최적의 조건이 되면 그때 날 잡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오전4시간은 제가 직접 설명하는 시간으로,
오후 4시가은 수강생분들이 직접 나물을 해서 검사받는시간으로 실시 합니다.
이번에 수강하신 님들은 개별적으로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

산나물교육모습
산나물은 매년 한번씩 들어도 좋습니다.
저도 산나물철이 오면 책을 들고 몇칠씩 공부합니다.
이렇게 교육이 있어면 오셔서 들어보는것도 복습도 되고 새로운 것도 알게 되지요.
제가 매년 산나물 3~5개는 개발해서 알려 드리고 있습니다.

 

 

 

끝으로
이번 산나물교육을 주관하신
바카쓰님 고맙습니다.
장소에 교육자료에 간식까지 제공을 해 주고
좋으 교육장소에 무리없이 잘 교육을 마치었습니다.
다시한번 좋은 교육장소를 제공해주신 바카스님 감사 합니다.

 

▶자연산 약초판매 전문

☎자연산약초구입,전화문의 및 방문 환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