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약초꾼의 산야초건강원(산나물/약초/버섯)
쥔장->약초산행기/약초·나물산행

131108-> 첫 단풍마작업에 대박......

by 약초꾼 참살이(金容哲) 2013. 11. 8.

 

단풍마 모음 

단풍마 


 

 

단풍마

자연은 우리에게 끊임없이

많은것을 주고 또 주고 있습니다.

봄부터 겨울이 끝날때까지

쉼없이 주는 사랑에 존경하고 사랑합니다.

자연을 이기려하는 순간 우리는 모든것에 지게 됨니다.

그 이치를 알면 자연은 하나의 커다란 우주로 보일것입니다.

 

단풍마뿌리

작년에 산향기님의 도움으로

단풍마를 채취하여 근 1년을 잊고 잘 활용을 했습니다.

올해도 단풍마가 시기적절하게 재료가 떨어져서

미남부처님과 지인한분에게 도움을 요청하여

세명이서 단풍마채취산행을 다녀 왔습니다.

 

처음들어간곳은

아무래도 단풍마 종자도 보기힘든곳

바로 하산하여

두번째로 들어간곳에서 어느정도 대박을 하고 하산을 했습니다.

토질이 좋고 연식도 좋아서

단풍마뿌리가 최상급입니다.

세명이서 작업을 하여 도합 84kg을 하였네요.

당분간 단풍마재료걱정 잊고 산행을 할수 있네요.

두분의 도움 정말 감사합니다.

 

쥔장의 단풍마 채취및 작업모습보기

http://blog.daum.net/kim072kr/17436535

단풍마의 한방적 자료 보기

http://blog.daum.net/kim072kr/17436532


 

단풍마 잎장

단풍마는 다른 약초와 달리

이렇게 아직도 잎이 싱싱하게 살아 있습니다.

백하수오만 나무타고 가는줄 알았는데

단풍마도 나무를 잘 타네요......ㅎㅎ

 하단부에 있는 단풍마 잎장은

이제 그 역활을 다하고 내년을 기약할렬고 합니다.

 

 여러면에서

최고의 약성을 자랑하는 단풍마

단풍마는 이렇게 모양도 연식도 좋아야 합니다.

이렇게 좋은 단풍마에 힘드는줄 모르고 채취를 합니다.

땅을 얼마나 파는지 손바닥에 물집을 다 잡히네요.

 

 가지고 간 사탕으로 크기를 가늠해 봅니다.

 

 

 

 

 

 저울에 20kg을 달아놓고

뒷에 놓인것은 전부 단풍마입니다.

도합 84kg정도 됨니다......ㅎㅎ

단풍마작업은 이제 한번만 더하면 될것 같고

다음에 시간적 여유가 있을때 혼자 조금만 더하면

일년치는 준비가 될것 같습니다.

 

생생비디오

오래만에 비디오 촬영을 했습니다.

미남부처님의 도움으로 멋지게 촬영합니다.

 

 

산야초건강원

자연산약초채취전문 참살이(김용철)

구입문의 010-5529-23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