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약초꾼의 산야초건강원(산나물/약초/버섯)
쥔장->약초산행기/약초·나물산행

1009->산초열매 채취한 산행

by 약초꾼 참살이(金容哲) 2013. 10. 9.

 

 

 

10월 9일 수요일

한글날에 산에 올라 휴일을 보냄니다.

태풍이 오니 비가오고,비가오니 버섯이 올라올까 꿈을 꾸고

집에 있자니 갑갑해서 동료한분 꼬셔서 산에 올라 봅니다.

 

오늘의 산은 이름난 송이산입니다.

혹시 송이나 하나 건져볼까 해서요.

결과는 역시나 꽝입니다.

꽝도 자주하니 이제는 덤덤합니다.....ㅎㅎ

 

산 정상에보니

내가 하고자 했든 산초가 군락을 이루고 있네요.

생각지도 않은곳에서 산초를 만나 신나게 채취합니다.

산초는 보통은 열매를 분리해서 기름을 내어 먹지만

전 가루내어 환으로 먹을려고 합니다.

 

 

산초열매의 약성자료보기

http://blog.daum.net/kim072kr/17438250

 


산초열매

산초가 아주 보기좋게 익어가고 있네요.

올해는 과실은 풍년이네요.

보기좋게 악은 산초가 탐서럽습니다.

 

 

 

 

산정상에서 바라보는 풍경이

언제봐도 아름다움 그 자체입니다.

한동안 넉나간 사람처럼 풍경을 감상해 봅니다.

 

요만큼 했습니다.

 

 

 

오전 산행에

버섯은 못 보았지만

아름다운 자연을 가슴에 담고 하산하는 풍요로운 하루입니다.

 

가질려고 하면

가진만큼 더 담을 공간이 부족하지요.

늘 비워있는 공간은 다른 무언가를 채울수 있습니다.

새로운 지식은 새로운 포대에 담아야 합니다.

가진 지식을 부여잡고 계속 담아 주면 고지식한 사람이 됨니다.

실패를 할 지라도 늘 비우고 또 비워서 새로운것을 담아 내기를 바래 봅니다.

 

전 오늘도 빈손으로 내려오지만

마음만큼은 아주 많이 담아 옴니다.

 

산야초건강원

자연산약초채취전문 참살이(김용철)

구입문의 010-5529-23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