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약초꾼의 산야초건강원(산나물/약초/버섯)
약초가공과 요리/약초발효액만들기

2번째작업->자연산 참당귀 효소 담기 설탕넣은모습(5월29일)

by 약초꾼 참살이(金容哲) 2013. 5. 30.

 

 

 

 

 

자연산 참당귀

발효효소 만들기 2번째 작업 보기

 

설탕을 이용한 발효식품은

만드는 과정도 번거롭고 시간이 많이 걸리고

약간의 기술과 노하우가 필요한지라 어려움이 많습니다.

 

좋은약초를 채취하는것도

씻고 짜르고 건조하는것도

이렇게 본항아리에 들어가기전 과정도 어럽고

담아서 발효와 숙성도 어럽습니다.

그래도 과정이 어럽고 힘들어서 그렇지

만들어 놓어면 자연이 주는 최고의 식품임을 알지요.

 

자 오늘은 씻어 놓은 것을

작두기로 총총이 썰어서 바로 설탕을 버무림하여 담습니다.

항아리에 들어가기 전에 설탕을 완전히 녹이기 위해 이렇게 큰 통에 작업을 해 둠니다.

이렇게 해야 저어주기 좋고 설탕을 완전 녹이기 눈으로 확인할수 있습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방법인디

요즘은 누구나 이렇게 하는것 같습니다.

이때 주의 할점은 초파리가 어찌 귀신같이 알고 날아오니

반드시 벌레가 안 들어가도록 해야 할것 입니다.

(방충망이나 부직포,창오지로 막아 주세요)

 

설탕을 넣은지

1시간도 안되었는데

여름날씨라 그런지 금방 물이 생김니다.

당귀의 향이 팍팍 나는것이 벌써 약성을 느낄수 있네요.

누가 달라고 할까봐 겁남니다.....ㅋㅋ

 

 

 

오늘 자연산 참당귀를

무게를 달아보니 자그만치 25kg이나 되네요.

설탕이 동량 들어가니 합이 50kg 나가네요.

가게에 있는 물통은 다 동원합니다.

어느정도 순이 죽어면 아마 1통으로 모아 질것 입니다.

 

다음에는 녹은설탕과

절여진 참당귀의 모습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감사 합니다.

 

토산동 지기 참살이

산야초건강원

자연산약초채취인 참살이(김용철)

구입문의 010-5529-23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