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약초꾼의 산야초건강원(산나물/약초/버섯)
★★ 약초 이야기/목본(나무)약초

(겨우살이) 참나무 겨우살이 달이는 모습소개

by 약초꾼 참살이(金容哲) 2010. 11. 21.

 

겨우살이 엑기스

(곡기생)

 

갑작기 겨우살이액기스 주문량이 폭발적으로 늘어 나네요.

무슨일이 있었는가요?

이리저리 수소문해 보니 방송을 타닸고 하네요.

고혈압에 좋다고..........!

 

이럴때에는 TV라는 것이 대단하다는 것을 다시한번 느껴 봅니다.

조금전만해도 홍삼제조 과정에 대해서 부정적 이미지를 내 보내

홍삼시장을 위축시키더니.....

아무리 정직하게 손님들 입장에서 약성있게 만들어도

TV방송한번 잘못타면 엉망이 되어 버리지요.

운명이려니 해도 가끔은 영 기분이 제로입니다.

 

겨우살이는 채취하는 것이 매우 어럽습니다.

겨우살이 하시는 분들의 무문별한 채취로 당국서 금지시키고

손님은 계속해서 찾고......

그래서 일부에서는 수입산중국산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저는 수입산 특히 중국산은 절되로 사용하지 않아서 고민이지요.

다행이도 저는 오래동안 약초와 나물인생을 오래해서 많은 약초인들을 알고 있지요.

그분들에게 협조요청해서 어럽게 구하고 있습니다.

그 중 일부는 합법적으로 당국에서 허가를 받고 하시는 분들이 많지요.

오랜 약초인생에 있어서 제게 큰 우군입니다.ㅎㅎㅎㅎ

 

약초는 약초마다 제각각 특성이 있습니다.

겨우살이는 동과 철을 매우 싫어해서

반듯시 유리탕구나 사기탕구에 해야 합니다.

온도는 일정한 저온(온도는 영업비밀)으로 48시간이상을 달여야 하지요.

이런 일련의 엄격한 과정을 거쳐야 제되로 된 약성을 발휘합니다.

전화상담하시는 분들에게 일일이 누누이 강조하지만 이 일련의 과정을 꼭 확인부탁합니다.

 

당분간 겨우살이액기스 내리다고 바쁘겠습니다.

지금보시는 것은 작년에 채취한 겨우살이로

1년여동안 숙성이 된 아주 좋은 양질의 겨우살이 입니다.

겨우살이는 홍삼처럼 숙성이 되면 괼수록 약성이 좋습니다.

 

 

홍삼전용구인 적외선추출기를 이용해서 달임합니다.

위에 숫자는 현재온도로 방금 물을 넣어 온도로 34도입니다.

이 온도가 상승하여 일정한저온으로 달임합니다.

아래 숫자는 달임시간으로 72시간이 셋팅되어 달임합니다.

 

빛나는 적외선모양입니다.

실지 모습을 보면 더 아릅답고 보기가 좋습니다.

위생적으로 아주 깔끔하게 정리된 유리탕구이지요.

보자기도 늘 새것으로 이용해서 작은것 하나하나까지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완전히 뚜껑까지 덮은 모습입니다.

기계가 조금 비싸서 그렇지 제가 제일 아끼는 유리탕구입니다.

가끔은 적외선 불빛이 너무 아름다워 일손을 놓고 멍하니 바라보기도 합니다.

하루가 틀리고 이틀이 틀리고 삼일째가 틀립니다.

매일 약성이 우려나서 변하는 모습도 너무 아릅답네요.

상서러운 마음으로 달임하다 보면 금방 3일이 흘려 가지요 ㅎㅎㅎ

이렇게 겨우살이액기스가 완성되어 짐니다.

가공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저는 저만의 방식을 고집합니다.

어떤분은 그리 오래 달여서 이문이 남겠냐고 하시지만 제가 먹는다고 생각하니

이리 하는 것이 제 마음이 편합니다.

때로는 무식하게 원칙되로 하는 것이 마음 편하지요.

손님이 알아주든 몰라주든 그것은 난 모름니다.

다만 내 양심껏 소신껏 장인정신으로 할뿐이지요.

제 가게를 이용하시는 모든분들의 건강하게 생활을 영위하시기만을 발랄뿐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