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약초꾼의 산야초건강원(산나물/약초/버섯)
쥔장->약초산행기/약초·나물산행

8월 23일-> 백하수오 산행

by 약초꾼 참살이(金容哲) 2014. 8. 23.

 

 백하수오 학습산행

(백하수오,산도라지,영지버섯)

8월 23일 토요일

약초보다

더 무서븐것이 위험요소입니다.

하늘에는 장수말벌이 덤비고

땅에는 독을 잔뜩품은 맹독을 품은 독사가 득실거리고

풀밭에는 살인찐듯기가 수없이 달라붙어 필사적으로 몸을 타 올라오고

평탄한 길이 아닌 울창한 우거진 숲속길은 알수없는 위험이 도사리고....

가끔식 새끼가진 멧돼지들이 나타나기도 하고....

이런저런 생각에 걱정많은 속에 산행을 했습니다.

 

날씨는 천만다행으로

더위가 많이 무디어지고

시원하기까지한 가운데 산행을 시작했네요.

예상했든대로 독사3마리,잡사3마리 본 하루산행

위험한 만큼 백하수오를 원없이 보고 왔네요.

다행이 큰사고 없이 산행을 마무리하고 돌아 왔습니다. 


 

백하수오 산행

금년에는 아무도 다녀가지를 않아서

다양한 하수오 바라보고 왔네요.

 

제피열매

햇빛이 좋어니 열매가 벌써 익어 가네요.

영지버섯

싸리버섯

독사

풀속에 숨어 있는 독사가 보이네요.

삽주뿌리

가게에 오자마자 바로 정리해 둠니다.

백하수오

전 술을 좋아하지 않는지라

명절때 먹을 양만 하고 나머지는 다양한 약초응용을 위해서

바로 절편해서 장만해 둠니다.

이번 백하수오는 홍삼+백하수오 엑기스를 추출하고자 합니다.

산도라지

산도라지도 조금보여서

약선닭백숙을 위해서 채취 해 보았습니다.

건조채만

이렇게 채반에 널려 건조작업을 합니다.

산야초건강원

자연산약초체취전문 참살이(김용철)

010-5529-23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