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약초꾼의 산야초건강원(산나물/약초/버섯)
약초·건강정보·소개/익모초환·엑기스

익모초엑기스 소개

by 약초꾼 참살이(金容哲) 2011. 10. 28.

 

 

 

익모초

제가 현업에서 건강원을 하는 것을 다 알고 계실것입니다.

그러다 보면 본의 아니게 손님으로 인해 약초의 효과를 알게 되네요.

혼자서 알고 있기에는 아쉽고 회원들하고 공유하고자 간략하게 올려 봅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약초는 익모초입니다.

익모초는 부인질환에 좋은 약초로 널리 알려진 것입니다.

마치 황달에는 인진쑥인것처럼 거의 고유명사처럼 동전의 앞뒤관계입니다.

유식한 말로 표리관계라고 하지요.

 

부인질환=익모초

이렇게 해 놓고 이제 검증을 들어가야 합니다.

우선 익모초에 대한 일반적 한방효과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익모초에 대한 한방적 자료보기

 

익모초에 대한 일반적 자료

http://blog.daum.net/kim072kr/17436404

 

 

 ◈수족냉증에 대한 한방적 자료◈

http://blog.daum.net/kim072kr/17436762

자료가 너무 방대하지요.

이렇게 해 놓고 연구하라 하시면 대부분 에~~이 하고 접고 말지요.

하여 제 나름되로 현업에서 경험한 내용을 정리해 올리겠습니다.

참고로 앞으로도 더 많은 사레가 올라 오리라 믿습니다.

즉 여기 소개 하는 저의 내용이 다는 아님을 먼저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사레

제목 : 수족냉증과 냉대(대하증) 

남자에 비해서 여자분들은 잦은 질병을 지니고 계시네요.

생명을 잉태하는 몸에서 일어나는 작은 무리함이 그리 되는 것 같습니다.

출산후 급격히 변화된 신체 특징중에 하나가 많은 여성분들이 호소하는 수족냉증입니다.

얼마나 차거우면 본인이 본인신체를 접촉해도 놀라는정도라고 합니다.

이로 인해 누군가가 손을 잡어면 당황할까봐 손을 내밀기 어럽다고 합니다.

무엇보다도 손발이 시려워서 본인이 더 괴롭다는 것입니다.

저도 남자이지만 손발이 차거운 편이라 그마음 조금은 이해 합니다.

 

이번에 제 집사람 칭구분이 그렇더군요.

수족냉증으로 너무 고생을 하여 제게 상담겸 찾아 왔습니다.

그동안 치료를 거의 다 해본 분이라 막장이라는 기분으로 오신분이었습니다.

이렇때 제가 재일 괴롭습니다.

유명한 의사도 한의서도 못고치는 것을 단순히 약초나 케고 가벼운 약초를 달이는 내가

무슨 용 빼는 재주가 있겠습니까?

그렇다고 안해주고 안도와주면 그 분이나 집사람한테 눈총 받을 것 같고.....

 

예전 같어면 권백+생강나무를 권하겠지만

몸이 많이 피로에 누적되어 약발이 안받을것 같고

문진을 해보니 먹는것도 소화력도 좀 마음에 안드네요.

먹는것이 든든해야 오장육부 쌩쌩한것을.......

이로 인해 몸이 많이 잔병에 시달리는 것 갔았습니다. 

 

일단 그 날은 돌려 보내고 혼자서 이리저리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다음날에 제가 그분께 익모초를 권했습니다.

ㅎㅎㅎ 반응이 "그것 너무 써서 어찌 먹어요." 이네요.

제가 알아서 먹기좋게 쓴맛을 날리고 최대한 먹을수 있도록 해 드리겠습니다.

그렇게 해서 익모초를 좀 해 드렸습니다.

 

결과는 저도 반신반의 하고 있어지요.

2주일쯤 흘렸나 어느날 그 분이 환한 얼굴로 찾아 왔습니다.

손발도 따뜻해지고 특히 냉증(대하증)이 사라졌다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일거양득이라는 것 입니다.

밥맛도 좋아지고.........

다행입니다.

이래서 저는 오늘도 무사히 넘어 갔습니다......ㅎ

 

기분좋게 가시는 손님에게 한마디 인사를 전하는 것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밥맛 좋아져 살쪄도 전 모름니다...."

 

결론

익모초는 다양한 약성을 지니고 효과를 나타남니다.

이중 수족냉증(손발차거움)과 냉대하증에

효과가 있는것 같습니다.

좀더 많은 사레를 모아 보겠습니다.

 

 

자연산약초채취전문

참살이(김용철)

010-5529-2322

'약초·건강정보·소개 > 익모초환·엑기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여성질환에 좋은 익모초  (0) 2012.01.05
익모초  (0) 2011.12.08
★★ 인진쑥 자료  (0) 2011.12.06

댓글